디즈니플러스 일명 디플 서비스를 더이상 이용하지 않을 때는 구독 취소 신청을 해야지만 자동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구독 기간이 남았다면 환불 신청을 통해 남은 금액을 정산하여 환불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 글에서 디즈니플러스 구독 취소 방법과 환불 신청 방법에 대해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디즈니플러스-멤버십-구독-해지-환불

1. 디즈니플러스 멤버십 구독 취소하는 방법

디즈니플러스 구독을 취소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유플러스 유독 등 다른 서비스의 할인을 받지 않고 디즈니플러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독한 경우만 해당합니다.)

디즈니플러스 구독 취소의 경우 다음 정기결제일에 자동결제가 되지 않은 고객에 한해 가능합니다.

1. 디즈니플러스 홈페이지 접속 및 로그인합니다.

2. 우측 상단의 프로필 > 계정을 선택합니다.

프로필-계정
프로필 계정

3. 멤버십 & 결제 > 멤버십에서 구독 중인 멤버십을 선택한 후 멤버십 취소를 선택하면 구독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선택멤버십-취소
디즈니플러스 구독 취소 방법

구독을 취소하더라도 다음 결제일까지는 디즈니플러스 시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정기결제일이 지나 자동 결제가 되었거나, 남은 기간에 대해 환불을 받으시려면 아래 내용을 참고바랍니다.

2. 디즈니플러스 멤버십 환불 신청하는 방법

디즈니플러스 멤버십 정기결제일에 자동 결제가 된 후 구독 취소를 하고 환불을 받으시려면 아래 조건을 만족하여야 합니다.

  • 디즈니플러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멤버십을 구독한 경우 환불 가능
  • 멤버십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아무 콘텐츠도 시청하지 않았다면 고객센터를 통해 취소 및 전액 환불 가능
  • 멤버십 결제일로부터 7일 이상 경과 또는 일부 콘텐츠에 접근 및 시청한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취소 및 잔여기간에 대한 일부 금액 환불 가능

디즈니플러스 환불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디즈니플러스 홈페이지에 접속 및 로그인합니다.

2. 우측 상단의 프로필 > 고객센터를 선택합니다.

프로필-고객센터

3. 고객센터 하단 고객 서비스팀에 문의 선택 후 계정&결제 메뉴를 선택합니다.

고객-서비스팀-문의계정-및-결제
디즈니 고객 서비스팀 문의

4. 계정 & 결제 페이지 하단의 '도움이 더 필요하신가요? 다른 항목을 선택하세요.'에서 전화 문의 또는 상담원 채팅 문의를 하실 수 있습니다.

디즈니플러스-고객센터-문의
디즈니플러스 고객센터 문의

전화 또는 채팅 문의를 통해 환불 요청을 하시면 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동 결제 카드번호 뒤 4자리가 필요합니다.)

참고로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며, 유선 전화번호는 080-822-1416입니다.

3. 마치며

지금까지 디즈니플러스 구독 취소(해지) 방법 및 결제한 금액을 환불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구독 취소의 경우 웹페이지를 통해 간단하게 취소하실 수 있으나, 환불의 경우에는 고객센터에 문의를 남겨야해서 절차가 조금 까다롭습니다.

되도록 환불이 필요없도록 자동 결제가 되기 전 구독을 취소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이미 결제가 되었을 때는 이 글을 참고하셔서 고객센터에 문의 후 환불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