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신한은행에서 발급하는 신한인증서(모바일인증서)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웹, 앱 로그인 뿐 아니라 전자서명, 본인인증, 간편송금 등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 신한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으니 발급받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1. 신한은행 신한인증서 발급 방법

신한은행 신한인증서를 이용하면 웹 또는 모바일에서 본인인증, 전자서명 등을 할 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인증서 발급 방법은 아래와 같은 순서로 진행됩니다.

1. 신한인증서 발급 전 먼저 신한은행 신한쏠뱅크 앱을 설치합니다.

2. 신한쏠뱅크 앱을 실행 후 전체메뉴 > 설정/인증 > 신한인증서를 선택합니다.

설정-인증설정-신한인증서

만약신한인증서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에는 전체메뉴 > 설정/인증 > 신한인증서 > 관리 선택하여 인증서 삭제를 눌러 인증서를 삭제하시고 다시 인증서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신한인증서-관리인증서-삭제

3. 신한인증서 발급 페이지에서 인증서 발급하기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신한 SIGN 약관에 동의합니다.

신한인증서-발급하기신한-약관-동의

4. 휴대폰 정보를 입력하고 본인인증을 진행한 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휴대폰-본인인증주민등록번호-입력

5.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모바일 운전면허증 등) 본인인증 및 본인 명의 계좌를 통한 실명인증을 진행합니다.

신분증-인증본인-계좌-확인

6. 신한인증서 사용을 위한 간편비밀번호 6자리 및 생체인증, 패턴 등을 설정하면 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신한인증서-비밀번호생체-패턴-등록

 

2. 신한은행 신한인증서 발급 조건 및 유의사항

신한은행 인증서 발급 시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발급대상 : 신한은행 개인뱅킹을 사용하는 만 14세 이상 개인 (만 14세 미만의 경우 법정대리인 동의 필요)
  • 이용가능 휴대폰 : 안드로이드 6.0 및 iOS 10.3 이상 버전의 휴대폰

신한은행 인증서 발급 시 유의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신한인증서 발급 시 신분증 및 본인 명의 계좌가 필요합니다.
  • 신한인증서 유효기간(3년) 만료 또는 삭제된 인증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신한인증서는 1인 1기기로만 발급할 수 있습니다.

3. 마치며

지금까지 신한은행 신한인증서를 발급 또는 재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신한인증서를 이용하면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뿐 아니라 국세청 홈택스, 행정안전부 등 온라인의 다양한 곳에 간편인증 및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이 글을 참고하셔서 신한은행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모바일인증서를 발급받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