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를 사용하다보면 자주 사용하는 카드와 자주 사용하지 않는 카드가 생깁니다.
그리고 자주 사용하지 않는 카드는 해지하지 않으면 연회비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 글에서는 국민카드 해지 신청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및 모바일 국민카드 해지 신청 방법
국민카드 해지 신청은 온라인 홈페이지와 모바일 화면 구성이 비슷합니다.
국민카드 홈페이지 및 KB Pay 앱으로 국민카드를 해지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국민카드 홈페이지 또는 KB Pay 앱에 접속 후 로그인을 합니다.
②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경우 My KB > 정보관리 > 소유카드관리 메뉴로 접속합니다. KB Pay 앱에서는 메뉴 > 카드 > 소유카드관리를 선택합니다.
③ 카드관리 페이지에서 현재 가지고 있는 카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지를 원하는 카드를 선택하고 카드해지를 선택합니다.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카드해지를 누른 후 해지신청을 한 번 더 눌러주어야 합니다.
④ 해지할 카드가 맞는지 한 번 더 확인 후 해지사유를 선택하고 해지 버튼을 눌러줍니다.
카드 해지 시 남은 포인트리 확인이 가능하며, 해지 후 남은 포인트리는 환불되지 않으니 미리 사용하시거나 전환하시기 바랍니다.
⑤ 해지하려는 카드 또는 가지고 있는 다른 카드를 사용하여 카드 인증을 해줍니다. 다른 인증방법을 선택하면 휴대폰, 공인인증서를 통한 인증도 가능합니다.
인증을 완료하면 카드 해지가 정상적으로 완료됩니다.
더이상 이용하지 않는 KB국민카드가 있다면 이 글을 참고하셔서 간편하게 해지해보시기 바랍니다.
국민카드 해지 안될 때 해결 방법
참고로 카드를 해지 신청하는 시점에서 해당 카드에 결제를 해야할 금액(결제예정금액)이 남아있다면, 해지가 되지 않습니다.
국민카드 해지가 안될 때는 대부분 남은 결제예정금액이 있는 경우입니다.
아래와 같이 결제예정금액을 0으로 만들어주고 해지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KB Pay 하단의 메뉴에서 카드를 선택하면 결제예정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결제예정금액이 0원인지 확인한 후 0원이 아니라면 하단의 바로 결제를 눌러 결제예정금액을 납부하여 0원으로 만들어주어야 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국민카드 해지 방법에 대해 웹페이지 및 모바일로 알아보았습니다.
국민카드 해지 방법은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언제든 이 글을 참고하셔서 해지를 하시기 바랍니다.
해지하실 때는 반드시 기존 사용하던 자동이체 등의 자동결제 내역은 다른 카드로 옮기고 난 후 해지를 하셔서 자동결제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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