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모바일 알뜰폰 통신사는 LG유플러스 통신사를 지원하는 통신사입니다. 그래서 LG유플러스 망 알뜰폰을 개통하시려는 분들이 슈가모바일 알뜰폰 요금제가 저렴한 경우 선택하기도 하는 통신사입니다. 이 글에서는 유심을 미리 구매하여 슈가모바일 알뜰폰을 셀프 개통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셔서 편하게 알뜰폰 개통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1. 슈가모바일 알뜰폰 유심 요금제

슈가모바일은 유심 및 eSIM 요금제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중 슈가모바일 알뜰폰 유심 요금제는 아래와 같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슈가모바일 홈페이지 접속 후 요금제 > 요금제 선택

슈가모바일-요금제

2. 특가이벤트, 평생할인 등 카테고리를 선택하거나 LTE, 5G, 특수요금 등의 요금제 종류를 선택하시면 해당 요금제의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요금제-선택

요금제 목록 중 가입을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하셔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2. 슈가모바일 알뜰폰 셀프 개통 방법

알뜰폰 셀프 개통이란 개통안내전화(해피콜)을 기다릴 필요 없이 원하는 시간에 온라인을 통해 간단하게 인증절차를 거친 후 직접 개통하는 서비스로 미성년자, 외국인, 법인고객은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슈가모바일 알뜰폰 셀프개통 시에는 아래와 같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 본인확인을 위한 신용카드 또는 간편인증(네이버, 토스, PASS 등) 및 신분증(운전면허증 또는 주민등록증)
  • 번호이동 시 현재 사용 중인 통신사 정보 및 요금 납부 정보, 휴대폰 일련번호

슈가모바일 알뜰폰 셀프개통이 가능한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신규가입 : 미지원
  • 번호이동 : 10시 ~ 19시 30분 (일요일, 신정/설/추석 당일 불가)

슈가모바일 알뜰폰 셀프 개통은 아래와 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1. 슈가모바일 개통은 LG유플러스 원칩을 통해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LG유플러스 원칩 유심을 구매합니다.

구매 방법을 참고하셔서 편한 방법으로 유심을 미리 구매하셔서 준비하시면 됩니다.

LG유플러스 원칩을 사용하여 슈가모바일 외 다양한 LG유플러스 알뜰폰 통신사의 요금제를 비교하고 개통하는 방법도 있으니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2. 슈가모바일 홈페이지 > 요금제 > 요금제 메뉴를 선택 후 가입을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합니다.

슈가모바일-요금제요금제-선택

3. 요금제 내용을 확인하시고 가입하기 버튼을 누르면 개통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개통 페이지에서 가입유형, 납부방식, 접수방법, 고객유형을 선택합니다. 셀프개통은 신규가입을 지원하지 않으니 번호이동만 선택하시면 되시고, 접수방법은 셀프 개통으로 선택합니다.

요금제-가입하기가입유형-납부방식-접수방법-고객유형

4. 유심 보유여부를 '보유'로 선택하고 유심 종류는 유심으로 선택합니다.

유심-보유여부

5. 이름, 휴대폰번호,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고객정보수집 이용 동의 후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정보-입력-시작하기

6. 신분증 확인 및 본인인증을 진행하고 약관에 동의 후 유심정보와 납부정보 등을 입력하여 가입신청서 작성을 진행합니다. 번호이동인 경우 반드시 이전 통신사 정보를 입력하고 사전동의도 함께 진행합니다.

신분증-확인-본인인증유심-정보-입력

7. 가입신청서 작성 완료 후 가입내용을 확인하시고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개통신청이 완료되고 개통안내 문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개통-신청하기

8. 개통안내 문자를 받으신 후에 해당 링크에 접속하셔서 개통요청을 하시면 개통이 진행됩니다.

슈가모바일-개통요청

개통 시 제휴카드로 슈가모바일 알뜰폰 통신요금 자동이체를 등록해두면 일부 요금 할인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 개통요청 후 개통이 완료되면 유심을 휴대폰에 끼우고 전원을 2~3회 껐다 켰다를 반복하면 유심이 자동으로 인식되고 통화, 문자, 데이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3. 슈가모바일 알뜰폰 셀프개통 안될 때 해결방법

슈가모바일 알뜰폰 유심을 가지고 셀프개통을 하고, 2~3회 껐다 켰다를 반복하였음에도 통화, 문자, 데이터 사용이 불가하고 유심이 인식되지 않는 경우 아래와 같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현재 이용 중인 통신사에 가입한 이후 90일(3개월) 이내 고객인 경우이거나 정보를 잘못입력하였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슈가모바일 홈페이지 > 고객센터 > 1:1 상담문의 또는 유선(1566-1246)으로 문의하셔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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