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통신사 중 아이즈 모바일은 SKT, KT, LG유플러스 통신사를 모두 지원합니다. 그래서 가끔 아이즈모바일 알뜰폰 요금제가 저렴한 경우 많은 분들이 이동하는 통신사입니다. 이 글에서는 유심을 미리 구매하여 아이즈모바일 알뜰폰을 셀프 개통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셔서 편하게 알뜰폰 개통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1. 아이즈 모바일 알뜰폰 유심 요금제

아이즈 모바일은 유심 및 eSIM 요금제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중 아이즈 알뜰폰 유심 요금제는 아래와 같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아이즈모바일 홈페이지 접속 후 알뜰요금제 > 알뜰요금제 선택

아이즈-알뜰-요금제

2. 이달의 요금제, 평생할인 요금제 등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시거나 요금제 전체보기를 눌러 요금제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요금제-전체보기요금제-선택

요금제 목록 중 가입을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하셔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2. 아이즈 모바일 알뜰폰 셀프 개통 방법

알뜰폰 셀프 개통이란 개통안내전화(해피콜)을 기다릴 필요 없이 원하는 시간에 온라인을 통해 간단하게 인증절차를 거친 후 직접 개통하는 서비스로 미성년자, 외국인, 법인고객은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아이즈모바일 알뜰폰 셀프개통 시에는 아래와 같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 본인확인을 위한 신용카드 또는 간편인증서(네이버인증서) 및 신분증(운전면허증 또는 주민등록증)
  • 번호이동 시 현재 사용 중인 통신사 정보 및 요금 납부 정보, 휴대폰 일련번호

아이즈 알뜰폰 셀프개통이 가능한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신규가입 : 9시 ~ 19시 50분
  • 번호이동 : 10시 ~ 19시 50분 (일요일, 신정/설/추석 당일 불가)

아이즈모바일 알뜰폰 셀프 개통은 아래와 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1. 아이즈모바일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유심을 구매합니다. 아이즈모바일 홈페이지 유심∙eSIM > 유심구매하기 메뉴를 통해 다양한 구매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즈모바일-유심-구매

구매 방법을 참고하셔서 편한 방법으로 유심을 미리 구매하셔서 준비하시면 됩니다.

KT 바로유심 또는 LG유플러스 원칩을 사용하시면 통신사에 관계없이 셀프개통이 가능하고 편의점 등에서 쉽게 구하실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아이즈모바일 홈페이지 > 알뜰요금제 > 알뜰요금제 메뉴를 선택한 후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합니다.

알뜰요금제-선택

3. 요금제 내용을 확인하신 후 가입신청 버튼을 선택합니다.

요금제-가입신청

4. 회원일 경우 로그인, 비회원일 경우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가입유형(신규, 번호이동)을 선택합니다.

가입유형-선택

5. 회원정보 입력 및 신분증으로 실명인증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약관 동의 후 가입신청서 작성을 진행합니다. 만약 번호이동인 경우 반드시 이전 통신사 정보를 입력하고 사전동의도 함께 진행합니다.

회원정보-입력-실명인증가입신청서-작성

6. 가입신청서 작성 후 유심보유여부에 '유심 보유중' 선택 후 가지고 있는 유심 정보를 입력합니다.

유심-정보-입력

7. 가입신청서 작성 및 유심정보 입력 후 본인인증을 한 번 더 수행하시면 개통 신청 및 진행이 완료됩니다.

개통 시 제휴카드로 아이즈모바일 알뜰폰 통신요금 자동이체를 등록해두면 일부 요금 할인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8. 개통요청 후 개통이 완료되면 유심을 휴대폰에 끼우고 전원을 2~3회 껐다 켰다를 반복하면 유심이 자동으로 인식되고 통화, 문자, 데이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3. 아이즈 모바일 알뜰폰 셀프개통 안될 때 해결방법

아이즈모바일 알뜰폰 유심을 가지고 셀프개통을 하고, 2~3회 껐다 켰다를 반복하였음에도 통화, 문자, 데이터 사용이 불가하고 유심이 인식되지 않는 경우 아래와 같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정보 불일치 등 해결 가능한 오류인 경우 문제 해결 후 아이즈모바일 홈페이지 > 알뜰요금제 > 개통가이드 > 셀프개통 시작하기를 선택하여 다시 셀프개통 진행

셀프개통-시작하기

  • 해결이 불가능한 경우 아이즈모바일 홈페이지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주문목록/배송조회 > 일반개통을 선택하여 일반개통으로 전환하여 개통 진행
  • 셀프개통 실패 후 익일 자동으로 일반개통 전환이 되니 급하지 않으시면 위 방법으로 대처를 하지 않으셔도 상관없습니다.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진행상황 등을 안내하니 수신하시는 카카오톡 알림톡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 유선으로 문의하고 싶으시면 아이즈모바일 고객센터(1800-6100) 또는 홈페이지 > 고객센터 > 1대1 문의를 통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