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를 사용하다가 카드를 두고 오거나, 지갑을 잃어버리는 등의 이유로 카드를 분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잃어버린 카드를 분실신고하지 않으면 범죄에 이용될 수도 다른 사람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글에서 국민카드 분실신고 및 정지하는 방법과 재발급을 받는 방법에 대해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B-국민카드-분실신고-재발급-신청

1. 국민카드 분실신고 및 정지 방법

국민카드 분실 또는 도난 시 즉시 분실신고를 하여 카드를 정지시켜야 합니다.

KB 국민신용카드 및 국민체크카드를 사용하다 잃어버리신 경우 분실신고 방법은 홈페이지, 앱, 고객센터, 영업점 방문 등이 있습니다.

1) 국민카드 홈페이지 분실신고 방법

국민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아래와 같이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1. 국민카드 홈페이지 접속 및 로그인

2. 고객센터 > 고객상담 > 도난/분실신고보상신청 > 도난·분실신고 메뉴를 통해 온라인으로 분실신고를 하시고 카드를 정지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분실신고

2) 국민카드 앱 분실신고 방법

국민카드 앱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아래와 같이 간편하게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1. 국민카드 앱 설치 후 실행 및 로그인

2. 고객센터 > 상담·신청 > 카드분실신고 > 분실신고등록 메뉴를 통해 앱으로 분실신고를 하시고 카드를 정지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고객센터카드분실신고-등록

3) 국민카드 고객센터 분실신고 방법

국민카드 고객센터로 전화하면 24시간 내내 언제든지 빠르게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1. 국민카드 고객센터 1588-1688으로 전화합니다.

2. ARS 종류에 따라 아래와 같이 진행합니다.

  • 디지털 ARS : 화면에서 카드 관리 > 분실신고를 선택하시면 분실신고를 하시고 카드를 정지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카드관리국민카드-분실신고

  • 음성 ARS(버튼식 ARS) : 8번 > 1번을 순서대로 누르면 분실신고를 하시고 카드를 정지하실 수 있습니다.

4) 영업점 방문 분실신고 방법

국민카드를 분실한 경우 가까운 국민은행 영업점을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국민은행 영업점은 아래 링크를 통해 검색하실 수 있으시며 영업시간 내(오전 9시 ~ 오후 6시) 가까운 영업점에 방문하시면 분실신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지점마다 상이할 수 있으니 반드시 영업점 검색 시 확인하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2. 국민카드 분실신고 유의사항

국민카드 분실신고 시 아래와 같은 유의사항이 있습니다.

  • 분실신고 시 해당 카드의 현금인출기능이 동시에 분실등록 됩니다.
  • 카드 종류에 따라 가까운 KB국민카드 지점 방문(프리패스카드, 비씨플러스카드, 바우처관련 카드) 또는 홈페이지 내 카드신청 메뉴(알파원 카드)를 통해 재발급을 받으셔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분실신고 후 이용내역 조회(개인 > My KB > 카드이용 > 이용내역·매출전표)를 통해 부정사용 발생여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타인 이용내역이 있는 경우 고객센터 또는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분실한 카드를 찾은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으로 분실신고를 해제하시면 바로 카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국민카드 홈페이지 : 고객센터 > 고객상담 > 도난/분실신고보상신청 > 도난·분실신고 해제 메뉴를 통해 분실신고 해제

국민카드-분실신고-해제

  • 국민카드 앱 : 고객센터 > 상담·신청 > 카드분실신고 > 분실신고해제 메뉴를 통해 분실신고 해제

국민카드-앱-분실신고-해제

  • 국민카드 고객센터 : 1588-1688 전화 및 음성 ARS(버튼식 ARS) 연결 후 8번 > 5번을 순서대로 누른 후 분실신고 해제 (디지털 ARS 미지원)
  • 국민은행 영업점 방문 후 분실신고 해제

단, 분실신고 시 분실 재발급 신청을 한 경우, 분실신고 해제가 불가능하며 분실신고 해제를 하더라도 구 카드의 정상적인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국민카드 재발급 받는 방법

국민카드를 분실신고 후 새로운 카드를 재발급 받아야 다시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한 국민카드 재발급 방법은 홈페이지, 앱, 고객센터, 영업점 방문 등이 있습니다.

1) 국민카드 홈페이지 카드 재발급 방법

국민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아래와 같이 카드를 재발급 할 수 있습니다.

1. 국민카드 홈페이지 접속 및 로그인

2. 고객센터 > 고객상담 > 도난/분실신고보상신청 메뉴를 통해 온라인으로 분실신고 시 재발급 여부를 선택하여 카드를 재발급 하실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재발급

만약 재발급 신청을 하지 않았따면, 분실신고 후 개인 > My KB > 정보관리 > 소유카드관리 >내 카드 조회 메뉴를 통해 카드를 선택하여 재발급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2) 국민카드 앱 카드 재발급 방법

국민카드 앱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아래와 같이 간편하게 카드를 재발급 할 수 있습니다.

1. 국민카드 앱 설치 후 실행 및 로그인

2. 고객센터 > 상담·신청 > 카드분실신고 > 분실신고등록 메뉴를 통해 앱으로 분실신고를 하면서 카드를 재발급 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카드분실신고카드분실신고-등록

마찬가지로 분실신고 시 카드 재발급 신청을 하지 못한 경우 메뉴 > 카드관리 > 소유카드관리 > 재발급 신청을 통해 재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3) 국민카드 고객센터 카드 재발급 방법

국민카드 고객센터로 전화하면 24시간 내내 언제든지 카드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1. 국민카드 고객센터 1644-4000으로 전화합니다.

2. 음성 ARS 연결 후 8번 > 1번을 순서대로 눌러 분실신고를 하면서 동시에 상담사에게 카드 재발급 요청을 하시거나, 이미 분실신고를 했다면 8번 > 0번을 순서대로 눌러 분실신고 담당 상담사 연결을 통해 카드를 재발급 하실 수 있습니다.

4) 영업점 방문 카드 재발급 방법

가까운 국민은행 영업점을 이용하여 카드를 재발급하실 수도 있습니다.

국민은행 영업점은 아래 링크를 통해 검색하실 수 있으시며 영업시간 내(오전 9시 ~ 오후 6시) 가까운 영업점에 방문하시면 카드를 재발급 하실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지점마다 상이할 수 있으니 반드시 영업점 검색 시 확인하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4. 마치며

지금까지 KB국민카드(신용카드, 체크카드) 분실 또는 도난 시 분실신고 및 카드 이용 정지를 하는 방법과 함께 새 카드를 재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카드를 잃어버렸을 때는 즉시 신고하셔서 이용정지를 하시면 금전적인 피해나 기타 불법적인 피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참고하셔서 빠르게 국민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을 요청하셔서 카드를 안전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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