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를 사용하다가 카드를 두고 오거나, 지갑을 잃어버리는 등의 이유로 카드를 분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잃어버린 카드를 분실신고하지 않으면 범죄에 이용될 수도 다른 사람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글에서 삼성카드 분실신고 및 정지하는 방법과 재발급을 받는 방법에 대해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카드-분실신고-재발급-신청

1. 삼성카드 분실신고 및 정지 방법

삼성카드 분실 또는 도난 시 즉시 분실신고를 하여 카드를 정지시켜야 합니다.

삼성신용카드를 사용하다 잃어버리신 경우 분실신고 방법은 홈페이지, 앱, 고객센터 등이 있습니다.

1) 삼성카드 홈페이지 카드 분실신고 방법

삼성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아래와 같이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1. 삼성카드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

2. 고객센터 > 상담안내/신청 > 상담하기 메뉴에 접속합니다.

고객센터-상담하기

3. 카드 분실신고를 선택하여 분실신고를 하시고 카드를 정지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카드-분실신고

2) 삼성카드 앱 카드 분실신고 방법

삼성카드 앱을 통해 더 간편하게 카드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1. 삼성카드 앱 설치 및 실행 후 로그인

2. 하단의 전체 > 고객센터 > 상담안내/신청 메뉴에 접속합니다.

고객센터-상담안내-신청

3. 신청/접수의 분실신고를 선택하여 분실신고를 하시고 카드를 정지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카드-앱-분실신고

3) 삼성카드 고객센터 분실신고 방법

삼성카드 고객센터로 전화하면 24시간 내내 언제든지 빠르게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1. 삼성카드 분실신고 전용 고객센터 1588-8900으로 전화합니다.

2. ARS 종류에 따라 아래와 같이 진행합니다. (주로 디지털 ARS로 연결되며, 주말이나 휴일에는 음성 ARS로 연결됩니다.)

  • 디지털 ARS : 화면에서 분실신고를 선택하시면 분실신고를 하시고 카드를 정지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카드-고객센터-분실신고

  • 음성 ARS : 1번 > 1번을 순서대로 누르면 분실신고를 하시고 카드를 정지하실 수 있습니다.

2. 삼성카드 분실신고 유의사항

삼성카드 분실신고 시 아래와 같은 유의사항이 있습니다.

  • 분실신고 전 이용내역조회(마이 > 카드이용 > 카드이용/취소/매출전표내역)에서 카드 승인내역 또는 부정사용 발생여부를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카드 분실 후 부정사용내역이 있으면 홈페이지 또는 1588-8900으로 전화하여 사고접수를 해주세요.
  • 일부 삼성카드의 경우 삼성카드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분실신고가 불가능할 수 있으므로 이 경우 삼성카드 대표 고객센터(1588-8700) 전화 후 상담원 연결을 통해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만약 분실한 카드를 찾은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으로 분실신고를 해제하시면 바로 카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삼성카드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상담안내/신청 > 상담하기 > 카드 분실신고 해제 선택하여 분실신고 해제

삼성카드-분실신고-해제

  • 삼성카드 앱 : 전체 > 고객센터 > 상담안내/신청 > 분실신고 선택 후 분실해제 탭 선택하여 분실신고 해제

삼성카드-분실신고-해제

  • 삼성카드 고객센터 : 1588-8900 전화 후 ARS 종류에 따라 아래와 같이 수행
    • 디지털 ARS 연결 후 분실해제 선택하여 분실신고 해제
    • 음성 ARS 연결 후 1번 > 2번을 순서대로 누른 후 분실신고 해제

삼성카드-디지털-ARS-분실해제

단, 분실신고 시 재발급 신청을 한 경우에는 분실신고 해제가 불가능합니다.

3. 삼성카드 재발급 받는 방법

삼성카드를 분실신고 후 새로운 카드를 재발급 받아야 다시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한 삼성카드 재발급 방법은 홈페이지, 앱, 고객센터 등이 있습니다.

1) 삼성카드 홈페이지 카드 재발급 방법

삼성카드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온라인으로 아래와 같이 카드를 재발급 할 수 있습니다.

1. 삼성카드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

2. 고객센터 > 상담안내/신청 > 상담하기 > 카드 분실신고 메뉴에서 카드분실신고를 하면서 재발급 신청을 하시면 카드를 재발급 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카드-재발급-신청

2) 삼성카드 앱 카드 재발급 방법

삼성카드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온라인으로 아래와 같이 카드를 재발급 할 수 있습니다.

1. 삼성카드 앱 설치 및 실행 후 로그인

2. 전체 > 고객센터 > 상담안내/신청 > 분실신고 메뉴를 통해 카드분실신고를 하면서 재발급 신청을 하시면 카드를 재발급 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카드-앱-재발급-신청

3) 삼성카드 고객센터 카드 재발급 방법

삼성카드 고객센터 전화를 통해서도 분실신고 시 카드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1. 삼성카드 고객센터 1588-8900으로 전화합니다.

2. ARS 종류에 따라서 아래와 같이 카드 재발급을 하시면 됩니다.

  • 디지털 ARS : 화면에서 분실신고를 선택하시면 분실신고를 하시고 동시에 재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 음성 ARS : 1번 > 1번을 순서대로 눌러 카드 분실신고를 하시고 동시에 재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4. 마치며

지금까지 삼성카드(신용카드) 분실 또는 도난 시 분실신고 및 카드 이용 정지를 하는 방법과 함께 새 카드를 재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카드를 잃어버렸을 때는 즉시 신고하셔서 이용정지를 하시면 금전적인 피해나 기타 불법적인 피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참고하셔서 빠르게 삼성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을 요청하셔서 카드를 안전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